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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mobile/MINI R59S

미니쿠퍼 로드스터s 검아웃 올인원 주입 후 1000km 경과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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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분사 엔진을 갖고 있는 미니

직분사 특성 상 카본이 많이 끼기 때문에, 쌓여있는 카본을 제거해보자 검아웃 올인원을 주입했었습니다

주입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유 ↓↓↓

2017/08/13 - [Automobile/MINI R59S] - 미니쿠퍼 로드스터s 엔진첨가제 주입!! 검아웃 올인원 클리너


검아웃 주입 후 약 1000km가 다 되었습니다

다음 주입까지는 4000km가 남았고 아직 첨가제의 성능이 다 발휘가 된 건 아닌듯 하지만

강화마운트 장착하면서 토크렌치를 꺼낸 겸 연소실을 확인해봤습니다 ^^


연소실 내부 확인법 관련해서 이전에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죠?
(2017/06/25 - [Automobile/MINI R59S] - 미니쿠퍼 로드스터s 연소실 점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점화플러그 4개를 모두 제거했습니다

왼쪽부터 4번, 3번, 2번 1번

간극쪽은 괜찮아보이는데... 나사선을 따라 때가 많이 올라온거 같단말이죠..

조만간 엔진오일 교환하면서 점화플러그도 교체해야겠습니다


그럼 연소실 확인해볼까요?

1번 연소실


2번 연소실


3번 연소실


4번 연소실


검아웃은 연료통에 주입이 되어 엔진의 연소실까지 연료라인따라 가면서 청소를 하는 제품입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연소실 내부에 위치한 연료 인젝터를 통해 검아웃이 분사되면서 그 부분만 청소된 것 같군요

아래 사진 보면 더 이해가 쉬울것 같습니다

왼쪽에 위치한 Fuel injector를 통해 검아웃이 섞인 연료가 분사되면서

위 연소실과 같은 모습으로 카본이 닦인 것으로 보이는군요


솔직히 리퀴몰리 슈퍼디젤을 주입했을때는 가벼워진 악셀 느낌과 부드럽게 치고나감을 바로 느꼈는데

검아웃은 그런 느낌을 받지 못해 긴가민가 하고 있었습니다

연소실 확인 해보니 부분적으로 카본이 날라간것이 확인되어 한결 낫군요 ^^


하지만!!

아직 확실하지 않은 것이 있으니...

저 모습이 청소가 다된 모습인지.. (인젝터를 통해 분사되면서 닿는 곳만 청소가 되는것인지)

아니면 아직 효과가 진행 중인 건지.. (이제 1000키로 됐으니깐요)


앞으로 약 1~2000키로 더 주행해보고 연소실 내부 다시 확인해보면 알 수 있겠죠?


결론은..

어느 정도까지 카본제거가 되는진 아직 모르지만.. 확실히 연소실까지 첨가제가 도달하고 카본 청소가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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