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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mobile/Detailing

QM6 지테크닉(GTechniq) 크리스탈 세럼 라이트 / EXO V2 시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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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랫만에 디테일링 관련 포스팅을 적어봅니다.


최근에 QM6 신차로 뽑아오신건 아시죠?

신차로 가져왔으니, 도장면에 상처 생기기전에 유리막을 올리기로 마음먹고!

미리 미국 오토긱에서 직구를 땡겨놨었죠


2016/12/06 - [Automobile/Detailing] - 지테크닉(GTechniq) 유리막 세트 CSL + EXO V2 후기 1편 : 직구



제품설명


지테크닉은 영국에 위치한 회사로 자동차, 보트, 항공기의 도장면 보호를 위한 제품들을 많이 만들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한국 디테일링 동호회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C1과 EXO V2의 조합!!!

C1의 지속성과 EXO V2의 발수력을 통해 몇년간 지속된다는...지인의 말이 있었습니다.


저도 역시 C1 / EXO V2 조합으로 구매하려했으나, Crystal Serum Light의 존재를 알아버리고...

CSL / EXO 조합으로 구매하게 되었네요


크리스탈 세럼 라이트

줄여서 CSL이라 불리는데, 전문가용으로 나온 Crystal Serum의 약 80% 성능은 가진 오너용 제품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유리막 제품 중 캔코트도 오너용과 전문가용으로 나눠져 있죠 ^^


하지만 오너용이라해서 무시했다간 큰 코 다칩니다.

CSL을 잘못 시공해서 벗겨내야할 경우, 1500방짜리 사포를 이용해야만 제거할 수 있는 무시무시한 놈입니다.


위에서 C1의 지속성을 대신할 제품이라 했죠?

C1보다 지속력이 훨씬 길고 (7년지속이라 들었던것 같습니다),

정말 특이하게 강산성과 강알칼리에 강하다합니다 (pH2~pH12)


그 위에 발수력이 뛰어난 EXO V2를 올려서 도장면의 발수 능력을 높혀준다면 금상첨화겠죠?

EXO V2가 가진 발수각은 115도라 하네요




제품에 대한 설명은 충분히 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세차를 해보겠습니다


A4 처분하고 정말 오랫만에 툴백과 버킷을 꺼냈습니다

그리고 버킷 왼쪽엔 울트라레인보우에서 새로 나온 막타올




오늘의 출정군들입니다


오토브라이트 퍼플벨벳 샴푸

카챔 타르 제거제 (오늘 처음 써봤는데, 타르 제거 능력이 제법이더군요)

스미스 철분제거제

발렛프로 휠클리너

파이어볼 페인트워크 (탈지제)

글로스브로 오렌지 크러쉬 (프리워시)




세차 전 도장면 상태는...

어제 빗길 고속도로 운전으로 인한 구정물 투성이입니다






말라붙은 때들을 불리기 위해 프리워시를 뿌려줘야겠죠?

오래전에 지인으로부터 선물받았던 스마트스프레이 (전동 스프레이)를 사용해서 뿌려봤습니다


손으로 트리거 당겨가면서 차 전체 돌리기는 힘들잖아요 ^^


동영상 한번 보시죠~




확실히 흰색 차라 그런지... 타르가 너무 눈에 띄게 잘보입니다ㅠ

최근 공동구매로 가져온 카챔 타르 제거제를 사용해봤더니, 성능이 발군입니다 ^^ 아껴써야겠어요


이렇게 미트질까지 마무리 지으면서 기본세차를 끝낸 후

탈지세차를 하기로 했습니다. (유리막 올리기 전엔 탈지가 필수!!)


탈지하는 과정을 찍지는 못했지만, 이전 포스팅에서 탈지 관련해서 적어논 것이 있으니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확인하세용


2016/11/13 - [Automobile/Detailing] - 파이어볼 페인트워크 클리너를 사용한 탈지작업



드디어 큼식이의 쌩얼이 드러났습니다






도장면에 아무것도 올라가 있지 않은 탈지된 상태이기 때문에 조심해서 드라잉 후

개러지로 이동했습니다


역시나 아직 신차라 그런지 기본 광이 살아있네요 ^^




오늘 사용할 GTechniq 크리스탈 세럼 라이트와 엑소 V2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CSL을 먼저 시공했습니다

타올은 두장을 번갈아가면서, 닦아내는 타올과 버핑용 타올로 구분지어서 사용하라 하더군요




아래 결과물들 보시죠!

사진으로만 보니 참 허무하네요...

두세시간 동안 조그만한 패드로 qm6를 얼마나 문대고 버핑을 얼마나 했는지는 사진에 담겨있지가 않습니다ㅠ


하지만 눈으로 보는 광도와 슬릭감은 일품입니다






약 4시간 후 EXO 시공을 시작!

(지테크닉 영국 본사에서는 CSL 작업 후 12시간 후에 다른 제품을 올리는것을 추천하지만, 지테크닉 코리아에서는 여러 실험을 통해 4시간 후에 올리것이 본딩이 더 좋다고 하네요)




EXO V2도 CSL과 구성품이 비슷하지만

스포이드가 빠져있습니다




CSL과 똑같이.....

손바닥보다 훨씬 작은 솜패드로 qm6 전체를 문대문대

글을 적고 있는 지금도 허리와 어깨가 쑤십니다ㅠ

앞뒤범퍼, 사이드스커트, 그릴, 디퓨저 작업하느라 쭈그려앉아서 했더니 더 피곤하네요


하지만 작업 결과물만큼은 만족스럽습니다





세차 시작후부터 개러지에서 나올 때까지 걸린 시간이....

8시간이 걸렸네요..........


하루정도 충분히 경화시간을 주고 나면

앞으로 비딩 보며 즐길 시간들만 남았겠죠 ㅎㅎㅎ


EXO V2의 경우 이전 A4부터 사용해오면서 만족감이 컸기 때문에

이번에도 기대됩니다 ^^


종종 비딩 및 쉬팅 사진 올릴테니 기대하세요~



[본 포스팅에서 사용한 제품들은 제가 직접 구매한 제품이며, 주관적인 의견을 포함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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