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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mobile/MINI R59S

미니쿠퍼 로드스터s 돌출형 스쿱으로 교환하다 (부제 : 들창코로 성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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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랫만에 포스팅을 적어봅니다

출장을 다녀오느라 주문만 해두고 작업은 못하고 있었네요...

그동안 쌓여버린 택배들을 보면

즐겁기도하면서 언제 작업하나 걱정되기도 하는군요 ^^


오늘은 잠깐 시간을 내서 간단하게 본넷 스쿱을 교체해 봤습니다


ebay로 생각보다 저렴하게 가져온 스쿱

살짝 위로 돌출되는 돌출형 스쿱이며 유광 블랙의 제품입니다

구성품은 아래와 같이 스쿱, 그릴망, 나사가 있으며

차체에 고정되는 핀은 순정 스쿱을 탈거하고 교체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순정과 같은 위치에 핀을 고정할 수 있도록 테두리에 구멍이 나 있구요

동봉된 나사를 이용해 그릴을 스쿱에 고정해주면 됩니다


설치하러 가면서 스쿱을 자세히 보니.....

탑선이라고 적혀있는데... 탑선 제품 맞나 모르겠네요 ^^

대만에서 구매한 건 맞긴 하지만

바디킷으로 유명한 탑선제품인지는...


이제 본격적으로 교체를 해보겠습니다

순정 스쿱을 탈거하기 위해선 본넷 안쪽 순정 방열판을 탈거해야합니다


총 11개의 플라스틱 고정핀이 있으며

국산차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타입입니다

원형 플라스틱 고정핀 사이로 플라스틱 나사가 박혀있는 그 타입... 명칭은 잘 모르겠군요

고정핀을 탈거하면서 본넷으로 떨어질 수 있으니 조심해서 탈거해줍니다


탈거해낸 방열판입니다

방열판과 본넷 사이에 먼지가 어마어마하게 있더군요

청소해주고 싶었지만 지하주차장도 너무 더워 엄두가 안나 포기해버렸습니다


방열판을 제거한 본넷 모습입니다

스쿱 탈거를 위해 플라스틱 나사 하나를 더 제거해줘야 합니다

위치는 아래 사진속에!!


아래 사진과 같은 나사가 들어가있으니

순정 방열판의 고정핀 제거하듯이 빼주면 됩니다

(제 더러운 손.... 지못미)


이제 순정 스쿱은 6개의 핀으로만 본넷에 고정되어 있으니

헤라로 벌려주면 됩니다

핀 위치는 다음 사진 확인하시면 됩니다


주의!!!

탈거법 관련해서 구글링을 해봤지만.. 순정 스쿱 뒷쪽 순정핀을 물고있는 플라스틱이 깨질수가 있고..

이건 거의 복불복인것 같더라구요

저의 경우도 아래 사진에 표시된 부분에 미세하게 크랙이 가버렸습니다

어차피 순정으로 돌아갈 계획은 없기에~


스쿱의 핀들이 아래 사진처럼 흰색의 원형 플라스틱에 고정되는 타입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엠블럼 윗쪽 핀이 뽑히지 않으면서 스쿱 플라스틱에 크랙이 생긴 케이스입니다...


순정 스쿱에서 사용했던 고정핀들을 새로운 스쿱에 이식해주면 준비 끝!!


조립은 분해의 역순인거 아시죠?

다행히 순정핀 위치와 단차 없이 딱 들어 맞습니다

고정핀을 손으로 눌러주면서 고정시킨 후에


본넷을 다시 열어 방열판 안쪽에 고정나사를 넣어줘야합니다

스쿱과 동봉된 ㄹ자 철제 브라켓과 나사를 사용해 고정시켜주면 됩니다

순정과 같은 방법이기에 누가 함부로 뽑아갈 수 없겠죠??


완성샷입니다~

본넷 라인과 딱 맞아떨어지던 순정 스쿱과는 달리

위로 툭 튀어나온 notched 스타일의 스쿱

들창코 성형입니다~


조만간 설치할 AEM intake kit에 앞서 미리 구멍뚤린 스쿱으로 바꿔봤는데

어떤가요?

저는 적당히 눈에 들어오면서 너무 튀지는 않는것 같아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밋밋한 본넷이 질리거나 S모델만 가질 수 있는 스쿱을 더 표현하고 싶다면

돌출형 스쿱으로 교환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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