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구미 맛집] 현지 느낌 물씬 나는 구미 석적 핫포 (베트남 쌀국수)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몇 주 전에 다녀온 구미 쌀국수 전문점 '핫포' 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저는 워타의 친구 아몬드빙봉이라고 합니다^*^ 잘 부탁드려요

 

인터넷에 구미 쌀국수로 검색을 하다보면,

형곡동, 석적, 사곡동 정도? 많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그나마 제일 가까운 석적으로 가보았습니다.

 

첨에는 대~강 로또명당 맞은편 골목이겠거니 생각하고 갔는데

베트남 음식점이긴 한데.. 정말 현지인들만 상주하고 있는 그런 분위기의 음식점이 있었어요.

잘못 왔나 싶어서 핫포에 전화해보니 ㅋㅋㅋ

 

사장님이 거기 아니라며~ ㅋㅋㅋㅋ 그쪽 쌀국수집 아니고 신협 맞은편 골목이라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셨습니다.ㅋㅋ

석적은 아직 낯선 동네라.. 눈에 꿰고 있질 않아요 ㅠ_ㅠ

 

그러헤 찾아간 쌀국수 집!

Hot Pho 라고 정말 핫해보이는 간판을 걸고 있더군요

 

 

일단 메뉴표부터 살펴 보았습니다.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들이라 화질이 좋지 않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당 ㅠ_ㅠ

 

메뉴는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쌀국수 집이라 해서 쌀국수 몇종류만 덜렁 있는 줄 알았던 1인...ㅋㅋㅋ

 

진짜 현지에 온듯한 베트남어 메뉴와 정말 듣도 보도 못한 메뉴들!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저희가 시킨 메뉴는 소고기 쌀국수와 닭고기 쌀국수입니다.

저는 어디든지 새로운 가게에서 먹게 되면 그곳의 제일 기본적인 요리를 먹어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괜한 고집.ㅋㅋ)

 

가격도 7000원으로 나쁘지 않았어요

백화점 입점 업체나 다른 쌀국수 전문점엘 가게 되면 보통 9000원 이상이었거든요..

 암튼 가격에 한번 더 놀라게 됩니다.

 

남자 사장님께서 주문을 받아주셨구요~

어리둥절한 저에게 친절한 설명을 해주십니다 ㅋㅋㅋ

 

 

소고기 쌀국수입니다.

진~한 소고기 누린내와 구수한 냄새가 동시에 올라오네요?! ㅋㅋ

저는 이런 냄새를 은근 좋아하는 편입니다 ㅋㅋㅋㅋ

 

육수가 정말 진하고 특유의 향도 적당히 나더라구요

 

 

국수가 나오면 이렇게 여러 생야채들을 주시는데요~

제가 어리둥절하여 한번 더 사장님께 물어보았죠 ㅋㅋ

 

" 사장님~ 이거 다 넣어 먹는 건가요? "

사장님 曰 " 숙주는 많이 넣어드셔도 좋고, 고수랑 바질은 기호에 따라 넣어 드시면 됩니다"

 

호기심에 저는 킁킁 냄새를 맡아가며 이것 저것 다 넣었어요 ㅋㅋ

매운것을 좋아하는지라 우선 빨간 월남고추 1차로 들이붓고,

양파 채 송송 썬 것 쪼금 넣었습니다.

 

 

 

여기에 쪼~금 더 풍부한 향미를 느끼고 싶다면

밑의 야채들을 하나하나씩 넣어보시면 perfect!

 

저기 강아지풀처럼 생긴건 뭔지 모르겠구요..

바로 옆 오른쪽 채소가 바질, 쑥갓처럼 생긴 것이 바로바로 고수입니다.

제대로 된 고수맛을 못봐서 한번 뜯어먹었다가 입맛이 영원히 사라질뻔 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습니다. 넘나 소화하기 힘든 식물 '고수'입니다.

그래서 전 한 잎사귀만 넣고 먹었다죠 ㅠ_ㅠ

 

그리구 마무리로 쪼그만 레몬을 짜서 넣으면 금상첨화!!

전 이렇게 여러 향이 가득한 음식이 좋드라구여~~~ㅋㅋ

 

테이블에는 요렇게 이름 모를 여러가지 소스들이 놓여져 있습니다.

직업병인지 유통기한부터 확인해보았다는..ㅋㅋㅋㅋ

다행히 무사 통과입니다 (사장님 죄송해여)

위생 검열 나온줄 알았네요

 

왼쪽 초록색 긴병에 든 것이 칠리소스인데 처음에 주신 양파채에 버무려드시면 굉장한 꿀맛입니다!

 

 

같이 간 분께 얻은 닭고기 쌀국수 사진입니다.

닭쌀국수도 마찬가지로 닭육수를 빼서 만드신것 같아요.

닭육수의 진한맛이 우러나옵니다.

 

 

 

부른 배를 통통 두드리며 가게 전경을 둘러봅니다.

BGM도 베트남 온줄...

알 수 없지만 묘~하게 흥나는 베트남 노래들이 나오더라구요 ㅋㅋ

그저 새롭기만 합니다 ^^

 

주방 입구인데 원산지표시판도 아주 깔끔하게 정리돼있네요~

이곳 사장님도 술 무진쟝 좋아하시는듯.. 담금주가 아주 그냥ㅋㅋㅋㅋ

하수오 인가요?? 모르겠습니당

 

 

찍을 당시에 베트남분들인지 동남아분들이 굉장히 많아서..

약간 위축되어 소심하게 사진을 찍었습니다 ㅋㅋㅋㅋㅋ

 

발카메라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ㅠ_ㅠ

 

 

그렇다네요. 육수를 12시간 이상 고으신다능 ㅋㅋ

저 밑에 사탕수수쥬스가 시선강탈중이네요?!

왠지 필리핀가면 한개에 500원에 팔거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근데 진짜 기계로 짜서 주시는거 같았어요

 

 

 

 

위치는 구미 핫포 라고 검색하시면 지도가 아주 잘 나옵니당~!

석적 신협 맞은편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오른편에 바로 있네용.

위치 모르시면 전화로 상세하게 알려주시더라구요

 

저녁에 가시게 되면 그 주변이 전부 유흥가라 살~짝 무서우실 수도 있을거에요 ㅠㅠ

동네가 동네인 만큼! 그래도 주의하시고 가실 필요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

 

저의 재방문 의사는 90% 입니다!

위치가 골목 안쪽에 위치해서 살~짝 아쉽지만

대체적인 음식 맛이라던지, 점원들의 친절도 등을 생각해보면 이정도 가격에 꽤 괜찮은 수준인것 같아요~!

구미 쌀국수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땅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