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를 업어올 때부터 얼마 남지 않은 트레드 때문에 고속주행이나 코너길에서
은글 거실리더군요
사륜구동 때문에 코너에서 제법 속도도 내게 되고 하다보니
아직 25000km가 되지 않았지만 닳아버린 트레드가 이해가 되더군요
하지만 차 인수하면서 나간 지출로 인한 가벼운 지갑 떄문에
순정 타이어 PS3를 유지할 수 없어
회사에서 받은 복지금을 탈탈 털어 금호 LE Sport를 구매하였습니다
네이버 아우디 동호회에서는 가성비 갑으로 알려져 있었고
불행인지 다행인지 복지몰에서 한국타이어 Noble 2는 맞는 사이즈가 올라와 있지 않아
고민없이 LE Sport로 구매하였습니다
구매 후 장착점을 알아보다가 아우디 동호회 부산 협력업체인
예일모터스를 알게 되었는데요
거기서 거기겠지 싶다가...
동호회에 올라온 사래 사진을 보고 반해버려 바로 예약 했습니다
예전 미니쿠퍼 순정 런플랫 승차감이 너무 불편해서
서울에 일보러 갈 겸 서울에 있는 협력업체에서 작업하였을때
타이어 탈착 시 도구를 넣어가면서 힘들게 작업하는 것을 보고
휠에 스크레치 나겠는데... 싶었거든요
(물론 런플랫이라 작업이 어려웠을거라 생각합니다)
예일모터스 모습입니다
이때까지 봐오던 타이어샵과는 다르게 엄청 깨끗하고 깔끔하더군요
거기다가 음료수까지 무료!!!
실내에 깔끔하게 보관되 있는 타이어를 보니
어느 창고에 짱박혀 보관되어 있는 타이어가 아님이 확실해 믿음직스럽습니다
사장님께서 직접 작업해주시고
가게 입구에서부터 시트 보호 커버와 스티어링휠 커버를 씌어주고 리프트에 올려줍니다
(요즘 이렇게 씌어주는건 기본이죠?)
오늘 장착할 금호 LE Sport입니다
A4 순정 18인치 사이즈인 245/40/18
15년 24주차
생산된지 얼마 되지 않은 타이어입니다
리프트로 올라간 A4
약 25000km 된 트레드입니다
거의 마모한계선까지 다 왔죠...
역시 차는 휠이 중요한듯 합니다
휠이 없으니 휑하네요
이제 기다리던 타이어 탈착과정입니다
포스팅 윗부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휠에 손상없이 타이어 탈착이 가능한 기계입니다
얼라이먼트 기계로도 유명한 Hunter에서 만든 기계인거 같은데
유투브에 올라온 영상을 보니 꼬마애가 혼자 이 기계를 사용해서 탈착을 하는 영상도 있더군요 ㅋㅋㅋ
그 다음으로는 타이어 밸런스~
사장님께서 휠 장착 전에 허브쪽에 무언가 바르시길래 여쭤봤더니
그리스 작업을 해둬야 나중에 누구든지 휠 작업할 때
휠을 빼내기 쉽다 하더군요
안그러면 고무망치로 두둘겨 떄려야지만 빠진다하네요...
구리스 작업 후 장착된 휠입니다
새 타이어
설레이는군요
장착 완료 후에
보통 타이어 광택만 내주지만
휠 구석구석까지 직접 닦아주시는 사장님
역시 마인드 최고입니다
거기다가!!
리프트를 내린 후 차량을 밖으로 빼기전에
사장님....
손 먼저 씻으시더군요
제가 제 차 아끼는 만큼 손님 차 아껴주시는 사장님
감동받았습니다
그럼 이제 타이어 느낌을 적어 봐야겠죠?
타이어 장착 후 약 100km정도 주행을 했는데요
시내 주행에다가 차가 많이 막혀서 급회전이나 고속주행은 해보지 못했습니다
시내주행으로만 느낀 점이라면..
미쉐린 PS3와 별반 다른 점을 못느끼겠다 입니다
물론 고속주행이나 와인딩에서는 다른 점이 확실히 있겠지만
보통의 시내주행에서는 승차감과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 등
별반 차이 없이 나쁘지 않다 입니다
앞으로 고속도로 주행을 하면서 또 느끼는 점이 있곘죠?
이상으로 타이어 교환기를 마치겠습니다
다들 안전운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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